•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기타] 히어로 스쿨 강사양성 교육진행

지난 8월 22일(목) 부터 24일(토)까지 전국의 성화학생교사와 중앙지도교사단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히어로 스쿨 강사양성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새로 단장을 마친 효정국제문화재단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미래인재양성을 목적으로 개발한 ‘히어로 스쿨’ 교육과정을 각 지역에서 성화학생 관리 및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재단은 현장 지도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보다 질 높은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고, 하나되어 참여하면 현장과 재단이 상생하여 발전할 수 있는 큰 길을 열 수 있다는 취지로 참석자들을 독려하며 이번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첫째날, 둘째날에는 히어로 스쿨 황우혁 강사의 진행으로 히어로 스쿨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통해, 히어로스토리 교재의 흐름과 목적을 익힐 수 있었고, 셋째날에는 순결운동본부 이정현 팀장의 강사양성 교육을 통해 1000번의 강의에서 나온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참가자들이 히어로 스쿨 시범강의를 진행하면서 다른 참가자들의 강의를 경청하고 피드백도 주고받으면서 서로가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2지구의 한 참가자는 “자신의 생각이 확립되는 청소년시기에 꿈을 알려주고 마음의 문도 열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 인 것 같다. 돌아가서 학생들에게 꿈과 자신에 대해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겠다.” 며 참석소감을 밝혔고, 4지구의 참가자는 시작하기 전 이번 교육을 통해 “진실된 나를 찾고싶다.”고 생각하였는데, 이 교육에 집중하면서 조원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교사로서 학생들에게 진실된 모습을 찾아줄 수 있는 조력자가 되고싶다고 하였습니다.

재단은 각 지구에서 청소년 및 대학생들을 지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본 교육을 기획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미래 평화의 인재를 만드는 일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까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