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원모장학] 다문화중학생 온라인 화상연수 1차 폐회식 및 2차 개회식

온라인 화상연수 1차 폐회식 및 2차 연수 개회식 진행 모습


12월 27일(일), 다문화중학생 온라인 화상연수 1차 폐회식 및 2차 연수 개회식이 청파동 다문화평화연합 회의실에서 유튜브로 실시간 진행이 되었습니다. 본 화상 온라인 어학연수는 우크라이나에 있는 [스피크 온라인] 어학원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다문화평화연합은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을 추천하고 재단은 장학금 지급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계획상으로는 지난 여름방학 때 필리핀 IPLC 학교로 해외연수가 진행되어야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차 연수에서는 총 80명의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이 참가를 해서 매주 20분씩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을 했으며 교사와 1대1로 진행하다 보니 학생의 수준과 환경에 맞게 수업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2차 연수는 114명이 장학생으로 선정이 되었으며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동안 매주 20분씩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KakaoTalk_20201231_105732461.jpg
시계방향순 : 다문화평화연합 홍인명 사무총장, 스피크온라인 유승철 원장, 우크라이나 정진팔 회장, 
장학원 이청현 부장, 크레인스클럽 홍형우 회장
 

홍인명(다문화평화연합)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장학금 수여, 각 참여기관의 환영사 및 격려사, 참가한 학생들의 소감발표(영상), 2차 연수관련 어학원의 연수설명의 순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1차에 참가한 학생들은 모두 열정적으로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한 교사들을 칭찬하고 매일 꾸준히 참여하다보니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실력이 늘어났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힘든 상황속에서 미래세대들이 영어실력향상에 매진하여 설립자가 바라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단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나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