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멘토링장학] 티앤토 멘토링 학습캠프 기획단 방중 워크샵

티앤토 멘토링 학습캠프 기획단과 장학원 임직원 간담회 

 


올해 여름 방학에 진행되는 티앤토 멘토링 학습캠프는 작년과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진행이 됩니다. 이에 따라 워크샵에서는 작년에 진행된 캠프내용을 바탕으로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안건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내놓으며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방중 캠프 준비를 위해 효정순수원 사무실을 찾은 기획단 멘토들을 반갑게 맞이한 정철주 국장은 "산을 타다보면, 정상에 도착한 사람과 도착하지 못한 사람 있는데, 도착한 사람들이  도착하지 못한 사람을 도와주는 방법으로는 그냥 그 자리에서 격려를 해주는 방법과 정상에서 내려와서 그들과 함께 다시 정상에 올라가는 방법이 있다"라며 "멘토링은 후자라고 생각하기에 먼저 그 길을 걸어본 선배로써 후배 동생들과 함께 걷는 동반자가 되어야 한다"라고 조언하였습니다. 기획단 멘토들은 티앤토기획단의 정체성과 멘토링의 방향성을 숙고해 볼 수 있었습니다.

 

KakaoTalk_20210706_165528387.jpg

학습캠프를 준비하는 티앤토 멘토링 학습캠프 기획단


이후 진행된 기획회의에서는 캠프 준비를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하였습니다. 여러 안건을 놓고 의견을 나누고 조율하며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된 기획회의는 긴시간을 거쳐 오후 10시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기획단 멘토들의 열정으로 올해 캠프는 더 유익하고 알찬 캠프로 진행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여름 학습캠프가 성큼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달 남짓 남은 상황에서 더욱 철저히 준비하고 기획하여 다문화가정 멘티들의 학습결손을 막고 멘티들이 학습역량을 키워 갈 수 있는 캠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준석 사원, najunseok@hyojeo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