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트맵
  • Korean  

ilogin

소식

뉴스 > 소식 > 뉴스

[글로벌장학] 2022-1학기 HJPA 학생회 활동 : 꿈의 날 축제

꿈의 날 축제 참여한 장학생 단체사진

 

06월 18일(토) 2022-1학기 “꿈의 날 축제” 종강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가을학기 졸업생의 소감을 듣고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졸업생 대표로 소감을 발표해준 량 리언 준 정(말레이시아) 학생은 후배들에게 "대학기간 4년이 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시간이 빠르게 흘러갈 것이다, 유학생활의 외로움을 혼자 이겨내려고 하지 말고 주변 형제자매의 정과 사랑을 충분히 느끼길 바란다"며 선배로서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이어서 MBTI별 모임을 통해 장학생 간 교류를 목적으로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는 최근 MZ세대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동일한 사진을 놓고 어떤 생각을 하였는지 성격유형별로 다른 생각을 들어보았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생각지도 못한 것을 생각하는 친구들을 통해 서로를 개성진리체로서 인정하고 한 발짝 더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2부는 학생회가 야심차게 준비한 물총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장학생들은 후덥지근한 여름을 물총과 물풍선으로 시원하게 날려보냈습니다. MBTI 성격유형 중 E(외향형)와 I(내향형)으로 나뉘어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IMG_0133.JPG

MBTI 그룹별로 이야기를 나누는 장학생

IMG_0154.JPG

MBTI 그룹별로 이야기를 나누는 장학생

IMG_0161.JPG

MBTI 그룹별로 이야기를 나누는 장학생

IMG_0289.JPG

야외 물총싸움 이후 수박을 먹는 모습


다음 날 6월 19일(일)에는 이어서 학생회 마무리 모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22-1학기 HJPA 학생회는 비록 오프라인 프로그램의 경험이 부족하고 기존 학생회 구성 임원보다 나이가 적은 편이었지만 자신의 역할에 늘 최선을 다하며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있었더라도 학생회 구성원들에게는 좋은 성장의 기점이 되었습니다.


장학생을 대표하는 HJPA 학생회가 실력을 가지고 세상을 바꿔나가는데 서로를 응원하고 '효정인'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한은화 사원, dmsghk1234@hyojeong.org]